저는 컴퓨터 관련 서적 자체를 잘 추천 안하는 편입니다. 요즘 같이 급박하게 기술이 바뀌는 세상에서는 사실상 공식 페이지가 최고의 레퍼런스가 되는 것이 현실이다 보니, 주변에서 기술 관련 서적을 산다고 하면 적극적으로 말리는 편입니다.

그러나 이 책은 정말 감히 추천할 만 합니다. 사실 저는 원서(Android NDK , Beginner's Guide)로 봤는데, 저자의 소스코드만 보더라도 상당한 내공이 느껴집니다. C++ 이나 Object Oriented Programming 에 상당한 조예가 느껴집니다. 팀원이 한글판으로 보고 있는데도 상당히 괜찮다고 하니 번역도 괜찮게 되어 있는 편인가 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어려운 축에 드는 NDK(Native Development Kit) 부분을 '따라하기' 식으로 쉽게 풀어서 설명했을 뿐 아니라, 따라하기의 예로 든 것이 바로 '게임' 입니다. 더구나 철저하게 Bottom-up 식으로 설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아니 이게 이런 게임이 되는거야? 하는 신기함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더구나 C 의 함수로 돌아가는 형태를 객체화를 시키는 능력을 보자면 코드를 만들어내는 사람의 내공을 느낄 수가 있는데 그런면에서 이 저자는 가히 탁월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단 책이 몇 개의 심각한 오타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판은 확인도 안하고 그대로 번역한 것 같은 느낌까지 준다고 하는군요. ) 따라하기 소스는 필히 원작자의 돌아가는 소스코드를 가지고 공부하시길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