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cs 를 24.50 으로 업그레이드 했더니 , 잘 쓰던 org-mode 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org-overview: `recenter'ing a window that does not display current-buffer


이런 형식으로 에러가 발생하더군요. org-overview 가 문제라는 것을 알았으면 문제는 고치기 쉽습니다. 


C-h f  를 입력해서 describe-function 함수를 불러냅니다.  이때 함수명을 입력하는 곳에다가 org-overview 라고 입력하면 org-overview 에 대한 가벼운 설명과 그 함수가 포함된 org.el 파일이 하이퍼 링크로 나타납니다. 이때 org.el 을 클릭하면 org.el 파일이 열리는데. 이게 실은 org.el.gz 파일을 압축을 풀고 보여주는 것입니다. 



가볍게 recenter 함수를 호출하는 부분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나서 이 내용을 저장하면 org.el.gz 파일로 저장되는데 이를 압축을 풀어주던지 아니면 새로 org.el 파일을 만들어서 같은 내용을 복사해줍니다. 그리고 byte-compile 을 해야 하지만 저는 귀찮은 관계로 그냥 org.el 파일로 뒀습니다. 


그리고 기존 소스로 만들어진 org.elc 파일을 지워주시고 emacs 를 다시 띄워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