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tstrap] 부트스트랩 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 CSS 가 싫은 프로그래머를 위한 가뭄의 단비!!

원래는 다른 의미로 쓰는 용어인데, 요즘은 이 한가지를 의미하는 말로 바뀐거 같습니다. 
프로그래머가 웹 프로그래밍을 할 때 제일 싫어하는 게 무엇인지 물어보면 10중 7은 서슴치 않고 대답을 할 것입니다. 망할 CSS ..

전문 프로그래머에 가까우면 가까울 수록 이쁜 웹 디자인하고는 거리가 멀리 멀리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혹 유려한 디자인과 훌륭한 개발 실력을 동시에 갖춘 개발자 아닌 돌연변이가 있기는 하지만 그런 사람 찾기가 하늘의 별 따기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특출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여 웹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하더라도 그 못생긴 UI 에 실망하며 아 못생겼으니 이용도 하기 싫구나!! 를 연발하기 마련입니다.

그런 개발자분들을 위한 트위터 형식의 UI 형식을 갖춰줄 수 있게 해주는 훌륭한 개발 패키지 입니다.

http://twitter.github.com/bootstrap/

일단 직접 찾아가서 살펴 보시면 됩니다. 소개 부분에 있는 'by Nerds, for Nerds' 라는 말이 인상 깊군요 ㅎㅎ. 만들어진 예제 사이트를 보시면 어디선가 본듯한 형상이실 것입니다. 맞습니다!! 게으른 개발자들이 바로 이걸 이용해서 만든 것이지요!! 

EDITED: 2013-01-22

 
저도 이정도의 화면 작업이 가능해진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