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스토리텔링이고, 기술 매체가 아무리 발전해 배급 방식이 변할지라도 영화의 스토리텔링적 요소는 결코 변하지 않는다”

  “영화는 스토리텔링이다. 기술과 매체의 변화는 궁극적으로 스토리텔링을 이루기 위해서다. 케이블이나 인터넷 모두 마찬가지다. 이런 기술 변화는 우리가 어떻게 소비자와 스토리를 소통하느냐를 위한 것이다. 배급 방식은 변하지만 스토리텔링은 변하지 않는다.”

  스필버그가 한 이야기 입니다. 영화의 본질이 스토리텔링 이라고. 

  제가 즐겨보는 라이트노벨에서도 특이한 설정으로 독자를 모으는데 유효한 권수가 대략 2권 정도 입니다. 5권 이상 지속할려면 결국 작가의 필력에 의존한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반면에 뻔한 소재라도 작가의 필력이 받쳐주면 여러 권수를 진행하는데도 유리합니다. 

  결국 게임은 종합예술이라 게임 장르에 따라 중요한 요소가 따로 있습니다. 프롬 소프트 게임이나 둠 시리즈에서 뛰어난 스토리를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철권 게임에서 스토리를 기대하지 않듯이, 하지만 라오어(라스트오브어스)는 게임 장르로는 아포칼립스 좀비물입니다. 흔하디 흔한 좀비물이지만 이렇게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고 기대작이 된 이유는 그 게임이라는 장르를 철저하게 이용한 영화를 뛰어넘는 스토리 몰입감이였다고 봅니다. 물론 게임성이 떨어지는건 절대 아니라고 봅니다. 그래서 명작 소리를 듣는것이지요. 

  라오어2는 액션이 재밌고 그래픽이 쩔어주니까 명작이다? 뭐 사람 마다 주안점이 다르니까 그럴수가 있긴 뭐가 있습니까 -ㅅ-. 인생 최애겜중에 하나 였는데. 스토리텔링이 엉망에다가 쓸데 없이 가르칠려고 드니 반감이 장난 아니네요. 결국 훌륭한 스토리텔링은 의미를 설명하기 위한 설명이 필요 없고 직관적으로 알수 있어야 하는데 라오어2는 이 부분에서 큰 실패를 했다. 그래서 자신의 장점을 날리고 흔한 아포칼립스 액션 게임이 되버렸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