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노트북을 가지고 다닐 때 소스 코딩 작업을 할 때, 큰 모니터 만큼 편한게 없습니다. 들고 다니기 편하기 때문에 주로 13인치 작은 맥북을 들고 다니기 때문에 회사에서 작업시 항상 큰 모니터를 연결해서 씁니다. 보통 24인치 모니터를 지급 받아서 붙이기 때문에 1080P 정도로도 충분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지급 받은 것은 27인치를 지급 받았기 때문에 1440P 로 써야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일반적으로 맥북프로에서 1440P 를 지원하게 할려면 보통 알려진 방법 (DVI 변환 단자) 으로는 안됩니다. 

그냥 결론부터 말하면 맥북프로에서 듀얼모니터로 1440P 를 지원하게 할려면 두가지 방법 밖에 없습니다.  

1. '듀얼링크 DVI 커넥터 - MDP' 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맥북프로에서 쓰이는 듀얼링크 DVI 커넥터 링크 

 가격이 무려 16만원 가까이 됩니다. 뭐 이렇게 비싼건 이유가 있어서라고 합니다. 애플이라서 듀얼링크 DVI 신호를 변환하는것이 쉬운게 아닌가 봅니다. 그나마 이것보다 가격을 적게 들어서 해결할려면 

2. 모니터가 DisplayPort 를 지원하면 됩니다. 

 모니터가 DisplayPort 를 지원하면 맥북에 있는 Mini DisplayPort 와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커넥터는 만원인가 이만원이였던 것 같습니다. (맥북에 있는 미니 디스플레이포트는 일반 디스플레이 포트를 접속 방식만 바꾼것이라고 합니다. 쯧 애플이란.. ) 

굳이 이렇게 글을 남기는 것은 저처럼 고생하시지 마시고 (뭐를 알아보셔도 안된다는 것을 확인하실 것입니다..) 그냥 2 번으로 생각하시고 모니터 사실 때 고민하시라는 이야기 입니다. (저는 환불하고 야단도 아니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