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하기 좋은 10가지 폰트 <-- 클릭

마소의 콘솔라스 폰트가 실제로 no.1 이나 다름 없네요. 사실 써보면 무지 좋습니다. 이쁘장한게 한글도 잘 지원하고, 애플의 전통적인 강자인 모나코 폰트는 8위네요 (현재 제가 쓰고 있는 폰트임)

그리고 글에는 안나왔지만 폰트 크기도 중요합니다. 예전부터 프로그래밍에 쓰는 폰트와 폰트 크기는 'Anti Alias' 기능을 끄고 8-9 point 가 대세를 이루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모니터 크기를 생각해 보면, 예전에는 1024x768 시대였다면 요즘은 1920x1200 의 시대입니다. 적은 크기의 폰트를 쳐다보고 있자면 눈에 모래 바람이 일어나는 시기지요.

그런 의미에서 clear type 들의 폰트가 인기를 끄나 봅니다. 그래서 monaco 도 순위가 떨어진 듯하고요.

제 맘대로 추천을 드리자면

Consolas Font 를 쓰면서 Clear Type 옵션을 키시고(기본적으로 지원 할 것임) Emacs 를 쓰시면 Anti Alias 기능을 키시고 Font Size 는 14-15 point 가 괜찮을 듯합니다. (모니터 크기에 맞춰서)

저는 현재 Monaco 폰트에 14 point 를 쓰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