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하면 거의 모든것이 만족스러웠지만 역시 안 좋은 날씨에 방문했던 하나우마 베이가 마음에 걸려서 다시 방문하게 되었다. 푸른 하늘과 찌는듯한 날씨가 과연 하와이!! 그리고 하나우마 베이다. 스노클링을 제대로 해본 처음의 장소이자, 내 오른쪽 새끼 손가락의 살이 한 뭉퉁이가 잘려나간 쓰린 아픔이 있는 곳이다. 그래서 두번째 방문은 스노클링은 대충 하는듯 마는듯 하며 나무그늘 아래에서 낮잠을 즐겼다. 해변의 모습이 내가 한국에서 보던 것과는 달랐다 (당연한가? 외국이니까!!) 흐린 날씨일 때의 사람보다 10배는 많았던 것 같다. 나중에 몰디브에서 스노클링도 해 보았지만 신기해 보이는 물고기를   해변 가까운데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하나우마 베이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일본인 부부(커플?)로 보이는 정말 젊은 부부가 사이좋게 그리고 발랄하게 사진 찍는 모습을 보고 귀엽다고 생각했다. 저 부부와 우리 부부는 나이차이가 20정도 날려나.. 쿨럭. '우리나라도 얼른 징병제가 폐지되고 모병제가 되야 20살 부부가 해외 여행을 다정하게 가는 모습도 볼텐데' 라는 쓸데없이 국가 방위문제 고민까지 해버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