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노트북을 열었더니 화면이 검은색으로 변했습니다. 무슨 짓을 하던지 간에 들어오지 않더군요. 머릿속을 스치는 생각은 '돈' 이였습니다. 이 비싼 맥북 고치는 데 드는 비용은 정말 후덜덜 합니다. 그래서 오후에 수리센터 갈려고 하다가 문득 이런 경우 해결법은 있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해봤더니 역시나 존재하더군요. 


https://discussions.apple.com/thread/4025046?start=0&tstart=0


위에서 참조를 했습니다. 영어라서 제꺼에 통했던 방법을 말씀드리자면 , 일단 제 맥북의 상태는 


최근에 요세미티로 업글 했고, 맥북프로 13인치 형입니다. 외장 디스플레이를 썬더볼트로 연결하면 제대로 나오기 때문에 손쉽게 생각하자면 맥북프로쪽 디스플레이 패널 이상으로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입니다. 


1. 맥을 끕니다. 

2. Command 키 와 , Option 키와 , P 키와 , R 키를 누른 상태로 전원을 킵니다. 

3. 이걸 '애플 부팅하는 소리' 가 두번 날때까지 누르고 있습니다. 

4. 두번째 소리를 들었을 때 키에서 손을 뗍니다. 


그리고 부팅이 된다면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하시고 '시스템 환경 - 에너지 절약' 에서 




전원 어댑터와 배터리 탭에서 '컴퓨터 잠자기' 와 '디스플레이 잠자기'를 부분을 맨 오른쪽의 '안함'으로 위치시킵니다. 이걸 볼 수 있는 이유는 외부 디스플레이 단자를 꼽으면 화면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외부 디스플레이 단자를 꼽아서 화면이 안보인다면 비디오 카드의 잘못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고 '메뉴바' 에서 사과버튼을 클릭하고 '시스템 종료' 선택하고 컴퓨터를 끕니다. 


그 뒤에 모든 케이블을 다 빼고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서 키니까 (저는 여기서 화면이 제대로 다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동작하더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