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R] Postive Intelligence - 긍정적 사고의 중요성!

Burt's Bee 시가 19개 국가로 확장할 때 , 폭증하는 업무량으로 매니저들이 많은 신경을 쓰게 됨에 따라, 정작 문제를 잘 해결하는 능력의 대부분이 불안해 하는데 쓰였다고 합니다.

 * 그림에 나온거 처럼 인재보다 A4 용지가 중요하다고 경영진은 생각 안했나 봅니다. (돈이 최고의 자산, 인재가 9번째 , 종이가 8번째)

Burt's Bee 의 CEO 인 존 레플로게(John Reploge)는 팀 구성원들이 회사의 자산임을 상기시키며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게 고취시키며 글로벌 회사로 성공적인 탈바꿈을 했다는 좋은 이야기입니다.

이 아티클에서 주장하고자 하는 바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공해야 행복하다고 믿지만, 성공이라 함은 결국 움직이는 타겟이며, 목표를 달성하는 순간 목표는 다시 올라가게 되기 때문에 , 성공에 따른 결과는 순간적이며, 그에 따른 행복도 결국 순간이라는 것입니다. 그런 반면에 긍정적 마인드를 소유하고 개발해 나가는 사람들은 도전에 있어 더 나은 성과를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계속 들어왔던 이야기입니다. "돈 많이 버는게 인생의 목표라면, 돈 많이 벌고 나면 뭐 할꺼냐?" 라는 화두와도 일맥상통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공하면 행복할꺼야" 라며 행복에 집착하기 보다는 긍정적 자세로 일에 임해야 업무 효과가 좋아진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본 아티클은 3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항상 주장하기는 쉽지만 따라하기는 어려운 것을 잘도 제시합니다. 시니컬 시니컬.. =ㅅ=)

 
1. 새로운 습관을 개발하라 (Develop New Habits)

    - 감사하는 것에 대해 3가지를 쓰기
    - 사회적 관계에 있는 사람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작성하기 (멘티?들 같은?)
    - 2분 동안 책상에서 명상하기
    - 10분 동안 운동하기
    - 2분정도 시간을 들여서 지난 24시간 동안 가장 의미 있었던 경험에 대해서 일기 쓰기

 2. 당신의 동료를 도와라 (Help your Cowokers)

    처음에는 자신이 얼마만큼 도움을 받고 있는 것이 행복의 큰 요건중 하나로 생각하지만 시간이 갈 수록 내가 얼마나 남의 행복에 기여하는 것이 중요한 행복의 요건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주변의 동료들을 많이 도와 줄수록 행복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3. 스트레스에 대한 사고방식을 바꿔라 (Change your relationship with Stress)

    스트레스는 바라보기에 따라서는 성장을 위한 연료로 볼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분류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통제할 수 있는 것
    - 통제할 수 없는 것

    이중 통제 할 수 있는 것부터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작은 사안부터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행복하면서 성공을 추구하고 싶다면, 위의 3가지로 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는 것이 아티클이 주장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