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2개월 안에 급격하게 허리 치수 줄이기 - 나의 10여년에 걸친 다이어트 원정기중의 혁신!

지금도 많이 빠진것은 아니고, 사실 정말 살을 빼야겠다라고 마음을 먹게 된 시점 자체가 인간인가 싶을 정도로 살이 쪘었기 때문에 그닥 신뢰할 만한 수치는 아니라고 보지만, 주변 사람들이 확연히 살이 빠졌다고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실제로 몸무게는 3~5kg 을 왔다리 갔다리 하게 빠졌다 쪘다를 반복합니다. 
체지방 같은 것은 실제로 재 보지 않았습니다. 
다만 2개월전에 샀던 양복이 헐렁해지는 기적을 맛봤습니다. (허리에 주먹이 한개 반이 들어가게 빠졌음) 
혈압이 아래쪽 수치가 10정도 적어졌습니다. 


  거창하게 보이지만 실제로 어려운 방법 같은 것은 쓰지 않았습니다. 제가 게을러빠져서 운동 자체를 열심히 하는 성격이 못되는 데다가, 맘먹고 운동 (수영)을 했던 경우에는 지독하게 살이 찌는 현상만 맛봤었습니다. 

  1. 식이요법

 흔히 말해지는 무 탄수화물 법을 사용했습니다. 간헐적 단식 같은 것은 하기 힘들더군요. 무 탄수화물 법은 탄수화물 섭취를 아예 안하는 방식의 다이어트 법입니다. 현미, 백미, 빵 등등을 전혀 입에 대지 않습니다. 
     
 - 식사전에 레몬을 짜서 일반 생수에 타서 먹습니다. (열심히 하다가 나중에 귀찮아 져서 아침에만 해 먹습니다)
 - 위에서 만든 레몬+생수를 마실 때 유산균 보충제를 한포 먹습니다. 
 - 아침 식사로 계란 후라이 2개 , 김치, 야채 조금, 콩 통조림 1/4 만큼
 - 점심에는 파리바게뜨 야채 샐러드 
 - 저녁에는 돼지고기 수육 또는 소고기 스테이크 또는 아침에 먹던 콩 , 계란 후라이 등등 을 먹습니다. (소고기나 돼지고기는 코스트코에서 사옵니다. 돼지고기는 끼니당 천원이 안들어가고, 소고기는 끼니당 5천원 정도 들어간다고 보면 됩니다) 
   
이걸 열심히 지켜야 하는데 두번째 달에는 제가 한약을 먹는 관계로 무 탄수화물 법을 못지켰습니다. (밥, 밀가루 등등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일주일에 6일만 지키고 일요일에는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었습니다. 


  2. 운동

 10여년 동안 별의별 운동을 해봤지만 별 효과는 없었고, 수영이 참 몸이 건강해지는거 같긴 하는데 수영을 잠시 그만두자 마자 몸이 급격하게 불어버리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래서 헬스장도 안가고 수영장도 안가고 저녁에 샤워하기 전에 잠깐 할만한 운동이 뭐가 있나 찾다가 찾은 운동이 '케틀벨 스윙' 입니다. 

 영화 300에 나온 아저씨들을 급격하게 다이어트 시킬려는 목적으로 도입됐다는 둥, 비가 이용해서 살이 빠졌다는 둥 여러가지 추천이 많이 되는 바로 그 케틀벨 스윙입니다. 참고로 여자분들에게 더 좋은 운동이라고 하더군요. 몸매를 정말 아름답게 가꿔준다고 합니다. 

 저는 24kg 짜리를 샀습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비싸더라도 재질이 한가지로만 되어 있는 (무쇠로만) 케틀벨을 사시기 바랍니다. 땀이나 이런것 때문에 무쇠가 아니라면 더럽혀질 수가 있다고 합니다. 

 - 일주일에 3일에서 이틀만 운동했습니다. 월수금을 주로 한다고 결정했고 보통 몸 컨디션이 별로면 수요일을 건너 뛰었습니다. 그러나 월요일하고 금요일은 꼭 했습니다. 
 - 운동시간은 10분에서 15분입니다. 10개씩 1세트로 하고 10초간 쉬고 세트를 지속하면 됩니다. 
 - 초창기에는 5세트정도 했지만, 나중에는 점점 늘어나더군요. 

이건 인터넷에서 영상을 자세히 찾아보셔야 합니다. 대충 따라하다가는 허리를 다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열심히 하면 허벅지랑 배가 땡겨야 정상이라고 합니다. 힙 드라이브라고 남자의 오묘한 자세를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하게 된다면 그게 맞다고 한답니다. 

참조할만한 사이트 

  3. 5시간 법칙

 아마 이게 가장 중요한 법칙으로 생각됩니다. 이게 뭐냐하면 저녁 식사를 하고 보통 4시간 있다가 자야 좋다고 하는데 실은 5시간 정도가 더 좋다고 합니다. (한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셨음) 9시에 먹었으면 새벽 2시에 잠을 자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배를 비우고 잠을 자라는 것입니다. 이걸 꾸준히 지킨다면 각종 성인병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제가 다른 무엇보다도 이 법칙은 정말 열심히 지킬려고 노력합니다. 


별로 어려운 방법이 아니였습니다. 지금까지 해온 어떤 다이어트 방법보다 간단하더군요. 물론 아침에 일어나서 밥 챙겨먹는게 세상에서 제일 귀찮았지만 (사실은 원래 잘 챙겨먹는 편인데, 밥을 얼려뒀다가 녹여서 먹기만 해도 됐는데, 이 방법에 따르면 아침마다 계란 후라이를 계속 만들어야 하니 .. ) 습관이 되니 그럭저럭 할만했습니다. 무탄수화물도 회사 다니면서 하기는 힘들었지만 같이 야채 샐러드를 먹는 동료를 구하면 그럭저럭 참으면서 할 수가 있었습니다. 운동도 일주일에 30분에서 20분만 투자해도 되니 별 다른 무리없이 할만하고요. 그 결과로 양복을 다시 사야 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매우 기쁘더군요. 

물론 과학적으로 검증된 방법은 아니지만 제가 살을 빼기 위해서 무려 10년동안 이런 저런 방법을 써본 것에 비하면 가장 확실하게 효과가 있었던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잘 지키지 않을때도 있었지만 , 운동 (케틀벨 스윙)과 5시간 법칙은 꼭 지켰습니다. 그래서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5시간 법칙과 적당한 운동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