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hbr.org/2010/01/the-age-of-customer-capitalism/ar/1
다 보실려면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0-

고객 위주로 회사가 굴러가야 한다고 말들이 많지요. 주주 위주로 가야 한다고 하던 (자기는 실제로 주장한적이 없다고 말을 하긴 하지만..) 잭 웰치 마저 이야기 했을 정도니까요. 이런 배경하에 나온 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적어도 저는 그렇게 이해를 했으니까요.

뒤늦게 참회(?)를 하는 잭 웰치 회장 :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344052.html


왜 그렇게 가야 하는지, 실제로 주주가치를 위해 활동해 왔던 기업들이 실제로 많은 성장을 하지 않은 실제적 데이타 위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고객 가치를 위하는 회사들만이 장기적으로 살아남고 또한  성장 했다는 것이지요.

논란의 여지는 있지만, 회사가 장기적으로 살아남기 위한 계획을 짜야 한다는 드러커의 말과도 일치하는 바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맘에 드는 것은 저자가 잭 웰치보다는 라플리 회장을 높게 치는 것 같은 뉘앙스를 풍긴 다는 것이지요. 킬킬

+ Recent posts